> 커뮤니티 > 공지사항

커뮤니티

상담문의

이름
연락처
내용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재발 잦은 허리 디스크 비수술로 통증 치료 가능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03-15 [09:28] count : 1663
SNS 페이스북 트위터

 

재발 잦은 허리 디스크…비수술로 통증 치료 가능

 

2015060501000711100039001.jpg

 

아시아투데이 전희진 기자 = 몇 년 전 허리 디스크로 수술을 받았던 50대 최 모 씨는 요즘 또 다시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운동 후 피곤해서 생기는 일시적 통증으로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최근 서울 서초구 양재역의 신경외과를 찾았다. 진단 결과, 최 씨를 괴롭힌 통증의 원인은 허리 디스크 재발과 수술 후 나타나는 척추관협착증(추간공 협착증)이었다.

5일 척추통증클리닉 허릐업신경외과에 따르면 보통 허리 디스크의 경우 수술 후 대부분 완치되지만 또 다시 재발하는 비율이 5~10%에 달하므로 수술을 받았더라도 안심할 수 없으며, 대개 단순 디스크 재발보다는 절개 수술의 후유증인 수술 부위의 척추관협착증이 동반돼 나타난다.

허리 디스크는 허리와 다리가 함께 아프고, 허리를 앞으로 굽히면 통증이 심해진다. 다리를 들어올릴 때 많이 올라가지 않는 증상을 보이며 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문제가 되는 것은 허리 디스크 치료를 받은 후에 또 다시 재발하는 경우다. 이때는 하지방사통과 신경근의 긴장·자극 및 압박징후가 나타나며 통증 역시 초기 디스크보다 훨씬 극심한 편이다. 추간공 협착증에 의해 엉치통과 다리의 감각 이상·저림이 나타나고 보행 시 더욱 심해진다.

허리 디스크가 재발하는 이유는 수술 부위의 섬유화가 진행되거나 추간공 협착증이 나타난 경우 디스크를 불완전하게 제거했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후성 척추후관절염에 의한 척추의 불안정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허릐업신경외과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양재역 3번 출구 인근)에 개원해 허리 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치료에 비수술적 치료를 전문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허리 디스크 재발 시 정확한 진단을 우선으로 하며 디스크 및 척추관 협착증 치료에 특수 디스크 주사요법과 고주파 신경치료·신경성형술·추간공확장술·고주파 수핵성형술 등으로 비수술적 치료를 전문으로 시행해 환자들의 부담을 낮출 예정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특수 주사요법과 고주파 신경치료는 척추질환 뿐만 아니라 통증 및 관절 질환에도 적용되며, 수술에 비해 치료시간과 비용·심적 부담이 크게 줄어들지만 치료효과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계훈 허릐업신경외과 원장은 “양재역 주변은 오피스가 몰려 있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직장인 환자들이 많은 편”이라며 “높은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비수술 척추디스크 센터를 특화시킨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 원장은 신경외과 전문의로 척추수술 및 시술 1만례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겸임외래·교수를 맡고 있으며 대전 나사렛 예수병원장 및 척추센터장·서울 혜민병원 부원장 및 척추센터장·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더조은병원 원장·광혜병원 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덧글 게시물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